안녕하세요. 블로그 110 point 입니다.
날씨가 정말 많이 더워진 것 같습니다.
오늘 낮에 돌아다니는데, 날씨가 너무 더워서
낮에는 밖에 돌아다니기가 싫을 정도로
더운 하루 였습니다.
이렇게 더울수록 건강하게 영양 보충을 해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여름이 제철 음식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여름이 제철인 음식을 먹고,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 하겠습니다.
목차 1. 감자 2. 매실 3. 보리 4. 복숭아 5. 여주 |
여름 제철 음식 정리
위에 보이는 음식 재료 들은 다음 검색창에 '여름 제철 음식'이라고 검색하면 나오는 것들입니다. 감자부터 시작해서 장어까지 다양한 음식 재료가 보이네요. 각각의 음식들이 어떻게 우리 몸에 작용하고 왜 좋은지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감자와 매실, 보리, 복숭아, 여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감자
감자는 지금 6월부터 10월까지가 제철이라 할 수 있습니다. 감자가 제철인 기간에는 맛도 좋고 영양역시 풍부합니다. 우리가 보통 감자하면 포테이토칩이나 프렌치프라이를 떠 올려 간식거리로 생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감자는 쌀, 밀, 옥수수와 더불어 세계 4대 식량작물입니다.
감자는 밀가루에 비해서 더 많은 필수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자에는 비타민C가 특히 풍부합니다. 이는 고혈압이나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와 권태를 없애는 역할 역시 합니다. 다른 채소는 열을 가해서 조리하는 방식으로 조리를 하면 대부분의 비타민이 파괴되는데에 비해 감자에 있는 비타민은 열을 가해서 조리하더라도 비타민이 많이 파괴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감자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칼륨은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해 주고, 나트륨의 배출 역시 도와줍니다.
또한 당뇨환자들에게 좋지 않은 소금기를 몸 밖으로 없애는 역할을 감자가 합니다. 소금기 있는 음식을 금방 줄이기 힘든 당뇨환자들이 감자를 다른 음식과 병행해서 먹는다면 이 역시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섬유질 또한 풍부하여 변비를 예방해주는 작용을 합니다. 여름 제철 음식, 감자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친환경 서산감자 파는곳>
2. 매실
3~4월에 매화꽃이 꽃비를 내리며 지고 5~6월이 되면 꽃이 있던 자리에 파란 매실들이 알알이 맺히게 됩니다. 여름이 되면 매실을 수확하게 됩니다. 장아찌로도 해먹을 수 있고, 매실 차, 음료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매실, 과연 영양학적으로는 어떨까요?
매실을 여름 제철 음식의 재료로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는 매실은 우리 몸 속의 열을 내려주는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열감기나 몸살을 심하게 앓고 있을 때, 매실 농축 액을 시원하게 해서 물에 타 마시면 해열작용을 합니다. 뿐만아니라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배가 아플 때에 역시 매실 농축액을 물과 함께 섞어서 마시게 되면 이 역시 해결하는데에 좋습니다. 매실은 각종 무기질이 풍부해 노화예방과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에 큰 역할을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몸도 시원하게 해주고, 다양한 무기질과 영양이 풍부한 매실. 꼭 드셔보세요.
<하동 황매실 파는곳>
3. 보리
보리는 쌀과 함께 우리가 많이 섭취하는 곡물중 하나입니다. 보리의 특징 역시 성질이 시원하고 맛은 달고 짭니다. 바로 위에 언급했던 매실 역시 시원한 성질을 지니고 있는데 보리 역시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리는 밀과 구분하여 쓰입니다.
보리의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를 들 수 있습니다. 우리 몸 속의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를 편안하게 하며 소화를 돕고 관장작용이 있으며 소변이 잘 배출되게 도와줍니다. 유난히 더위를 많이 타시는 분들은 여름에 보리밥을 자주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보리밥을 자주 먹기 힘든 상황이라면 보리차를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 여름을 잘 보낼 수 있습니다.
<9,900 당일배송 찰보리 파는곳>
4. 복숭아
여름이 되면 특유의 향긋함과 색으로 지나가는 사람의 발길을 멈추게 만드는 것이 바로 복숭아라고 할 수 있습니다.복숭아는 대표적인 여름 제철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달콤한 맛으로 여름철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중국 뿐만아니라, 일본, 베트남, 라오스 등 아시아권은 물론 서양에서도 복숭아는 귀한 과일로 여겨집니다.
복숭아는 6월정도부터에 수확을 시작 하지만 가장 복숭아의 맛이 좋은 시기는 7월 ~ 8월입니다. 따라서 복숭아는 대표적인 여름 제철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일조량이 많아서 당도높은 복숭아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수박 뿐만 아니라 저녁에 시원한 복숭아는 어떨까요?
<영동 하우스 당도높은 복숭아>
5. 여주
여주 열매는 혈당을 낮추고 췌장의 기능을 촉진합니다. 이 때문에 당뇨병 환자들에게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주는 식중독을 낫게하는 작용과 우리몸의 혈액순환이 잘 되게 하는데에 효능이 있습니다. 당뇨 합병증, 심근경색,뇌졸증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여주에는 식물인슐린과 카라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식물인슐린은 우리 몸속의 인슐린과 비슷한 작용을 하고 있는 펩타이드의 일종으로 특히 여주열매와 씨앗에 많이 포함돼있습니다. 식물인슐린은 간에서 포도당이 연소 되는 것을 돕는 작용을 하는데, 당분이 체내에서 재합성 되는 것을 막아줌으로써 우리 몸의 혈당수치를 낮춰 당뇨병 환자들에게 아주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주열매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비타민A로 바뀌면서 시력회복과 눈 피로 개선, 안구건조, 노안 등에 좋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여주라고 하면 조금 생소할 수도 있기 때문에 간단히 여주 피클 레시피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주 열매 피클 만들기
피클 재료인 양파, 오이, 여주를 준비해 줍니다.
새콤한 맛을 내기 위해서 보리수를 넣어줍니다.
여주 오미자 발효액을 넣고 잘 발효시켜 줍니다.
<건조 여주 열매 파는곳>
위 링크를 통해서 구매시 소정의 파트너스 수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여름 제철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에서는 5가지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는데
다음에는 나머지 다섯가지를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되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각종 팁과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도 복숭아 효능, 맛있게 먹는 법, 영양, 칼로리 총정리 (0) | 2021.06.30 |
---|---|
WHO 델타 변이, 델타 플러스 변이 확산 경고, 이유는? (0) | 2021.06.27 |
[초간단] 작업표시줄 뉴스, 날씨 제거하는 방법 (0) | 2021.06.26 |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정리 (0) | 2021.06.25 |
소비지원금 지급 조건, 방법, 금액 총정리 (0) | 2021.06.25 |
댓글